물생활 일기

[물생활]수초어항에서 체리새우키우기(64~78일차)(feat.무환수, 무여과 포기?!, 도핀 스펀지여과기 SFP-34 후기 , 생이가래 폭번)

프킁프킁 2019. 9. 20. 00:45
반응형

도핀 스펀지여과기 투입

안녕하세요! 프킁프킁입니다!

학교 일이 바빠서 포스팅에 신경을 못썼습니다...ㅠㅠ 그 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필요한 사진만 찍어두기만 했었습니다...ㅎㅎ

62일차에 비상이 걸렸었는데 이후에도 거의 6마리가 추가로 용궁으로 갔습니다...

신기한건 수초어항 1호는 무환수, 무여과 한지 거의 5달이 다되가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체리새우 한마리는 사진상으로 보이지 않지만 안쪽에 잘 있습니다. 그리고 71일차에 발견한 실잠자리 유충입니다. 

아쉽게도 힘이 없었는지 실잠자리가 되진 못했습니다...아니면 거꾸로 매달릴 곳이 없어서인지...ㅠ

실잠자리 2호를 날려줄수 있었는데 아쉽네요..ㅠ

이 실잠자리유충은 아래 글에서 처음 발견하였습니다.

2019/09/05 - [물생활 일기] - [물생활]수초어항에서 체리새우키우기(62~63일차)(feat. 무환수, 무여과, 체리새우 폭번, 불청객, 생이가래, 하이그로필라씨앗수초)

 

수초어항3호 같은 경우에는 2자광폭 어항이다 보니까 무환수, 무여과는 한계가 있나봅니다....

불과 40일차 까지만해도 새우들이 바글바글했는데 지금은 절반 정도로 줄었습니다.

그리고 하이그로필라 씨앗수초가 너무 많이 자라서 조만간 트리밍을 해줘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초들이 무성해서 그런지 새우찾기도 힘듭니다...먹이급여도 거의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애호박도 잘 먹지않고 자기들이 알아서 잘 먹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부상수초 홀더를 제작하였었는데 생이가래가 벌써 홀더의 크기보다

더 넓게 번식하였습니다.ㄷㄷ

보이시나요? 모아놔서 번식을 엄청빨리한 느낌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왼쪽은 불과 2주전입니다..3천원치 샀었는데 엄청 많아졌습니다.ㅎㅎ 부상수초 홀더도 더 크게 제작하려고합니다.

부상수초 홀더 제작 일기

2019/09/03 - [분류 전체보기] - [물생활]수초어항에서 체리새우키우기(60~61일차)(feat. 무환수, 무여과, 체리새우 폭번, 부상수초,생이가래,부상수초 홀더)

 

그리고 더 이상 체리새우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하기위해서 스펀지 여과기를 구매하기로 하였습니다.

여러 스펀지 여과기를 찾아보다가 기포발생기과 여과기가 하나로 되어있는 상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스펀지 여과기는 도핀  KW 스펀지여과기 대 SFP-34 입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로켓와우 상품으로 12,250원 주고 구매하였습니다.

조립 후 크기비교를 위해 A4 용지랑 비교하여 찍었습니다.

조립은 별도의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쿠팡 후기를 보면 불량이 꽤 있는 것 처럼 보였습니다. 스펀지 여과기를 설치한지 하루만에 물고기가 다 죽었다는 사람도 있고 물 위에 기름같은 이물질이 많이 생겼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근데 대부분은 평이 다 좋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혹시 몰라서 하루동안 받아놓은 물에 스펀지 여과기를 하루정도 설치해보았습니다. 다행이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무 이상이 없어서 2자광폭어항에 설치 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한 안보이게 테이블 야자 뒤쪽에 설치하였습니다. 왼쪽의 테이블 야자는 스펀지 여과기를 가리기 위해 앞쪽에 다시 심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물이 나오는 입구의 높이를 수면과 일치하여 주시면 진짜로 소음이 1도 없습니다. 진짜 확실한건 산소발생기와 스펀지 여과기가 일체형이여서 소음이 없습니다. 모터 돌아가는 소리는 물속에 있어서 안들리는 것 같고 물이 나오는 입구에 따라 소음이 발생하는데 수면과 일치시켜주면 소음은 진짜 없어집니다...좀 신기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소음이 없다는 후기 보고 산건데 진짜로 1도없어서...ㅋㅋㅋㅋㅋㅋㅋ

 

며칠동안 써본 결과 더 이상 죽는 체리새우를 발견 할 수 없었습니다. 체리새우 치어들도 스펀지 여과기에 간혹 붙어있곤 합니다ㅎㅎ

조만간 안정화가 되면 코리도라스 하스타투스를 합사 시킬 예정입니다. ㅎㅎ

 

https://coupa.ng/bPo7bW

 

Dophin 나노 스펀지쌍기 (SFP-34 / 모터일체형)

COUPANG

www.coupang.com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