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생활 일기

[물생활]수초어항에서 왁플래티, 카디날 테트라, 체리새우 키우기(79~164일차)(Feat.무여과, 열대어,루드위지아, 바코바 바리게이트, 옐로 리시마치아, 펄그라스)

프킁프킁 2020. 1. 21. 02:32
반응형

수초어항 정리하기


안녕하세요! 프킁프킁입니다!

진짜아아아! 오랜만에 물생활 일기 포스팅을 합니다!

그 동안 진짜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ㅎㅎ

▼▼▼▼▼▼▼▼▼▼물생활 지난 일기▼▼▼▼▼▼▼▼▼▼

2019/08/25 - [물생활 일기] - 무환수, 무여과, 2자광폭어항 셋팅(1일~16일차)

2019/08/26 - [물생활 일기] - 무환수, 무여과, 2자광폭어항, 체리새우폭번(17~48일차)

2019/08/28 - [물생활 일기] - 무환수, 무여과, 2자광폭어항, 불청객(49~53일차)

2019/09/01 - [물생활 일기] - 무환수, 무여과, 테이블야자(54~59일차)

2019/09/03 - [물생활 일기] - 무환수, 무여과, 체리새우 폭번, 생이가래, 부상수초 홀더(60~61일차)

2019/09/05 - [물생활 일기] - 체리새우 폭번, 불청객, 하이그로필라씨앗수초(62~63일차)

2019/09/20 - [물생활 일기] - 무여과 포기, 도핀 스펀지여과기 후기, 생이가래 (64~78일차)


마지막 포스팅 이후에 무여과를 포기하고 도핀 스펀지여과기를 설치하고 

물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도핀 스펀지여과기를 설치하고 약 일주일 정도 뒤에 열대어를 데려왔습니다.

수족관 사장님께서 왁플래티와 카디날 테트라는 체리새우와 합사가 가능하다고 하여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왁플래티 2마리

카디날 테트라 2마리

물잡이용으로 데려온 열대어 였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2일 뒤에 왁플래티 한마리가 요단강을 건넜습니다....

왁플래티의 시체는 치우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왁플래티의 시체를 발견했을 때는 

이미 체리새우들이 청소를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ㅎㅎ

하지만 왁플래티 치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 물이 덜잡혀서 뿌옇게 보이지만 며칠 뒤 환수하지 않고도 맑은 물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왁플래티 10마리와 카디날테트라 15마리를 추가로 데려왔습니다.

(제가 열대어를 구입하는 전주 수족관은집근처에 있는 물애정원 입니다)

보시다시피 체리새우는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하이그로필라 씨앗수초가 미친듯이

자라고 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


미친듯이 자란 하이그로필라 씨앗수초 사이로 보이는 체리새우 치어들입니다.

체리새우는 진짜 어항을 자세히 들여다 봐야 보일 정도로 

하이그로필라 씨앗수초가 많이 자랐습니다.

더 이상은 씨앗수초라 부를 수 없을 정도입니다..ㅋㅋㅋㅋㅋ

근처에서 손만 움직여도 왁플래티들은 밥주는 줄 알고 몰려듭니다ㅋㅋㅋㅋㅋ

카디날 테트라는 무관심...ㅠㅠ


이렇게 작년 말까지 생활하다가 이 때 왁플래티 치어는 약 2마리가 성체로 컸습니다.

이후에는 진짜 왁플래티 폭번...ㄷㄷ


그리고 새해가 시작되고 본격적으로 어항을 다시 꾸미기 위해 

새로운 수초들을 주문했습니다.


루드위지아

바코바 바리게이트

워터레터스(물배추)

옐로 리시마치아

펄그라스


이렇게 총 5개의 수초를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수초가 도착한 날 바로 어항 청소를 시작하였습니다.

청소하는데 너무 정신이 없어 사진은 못찍었지만

과장해서 세숫대야 반이상은 채울 정도로 모든 수초를 뽑아내었습니다.

테이블 야자는 후경쪽에만 남겨놓았고 

생이가래와 하이그로필라 씨앗수초는 모조리 뽑아버렸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옐로 리시마치아

중간에 루드위지아

오른쪽에 바코바 바리게이트

뒤쪽에 펄그라스

로 레이아웃 하였습니다.

수조 청소 및 레이아웃이 다 끝나고 몇시간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새로 심은 옐로 리시마치아, 루드위지아, 바코바 바리게이트 수초들이 약간 꾸부정하게 있었지만 3일 뒤에는 쭉쭉 뻗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초를 새로 심으면서 카디날 테트라도 20마리 더 데려왔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100마리가 목표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


그리고 2020.1.22 바로 지금입니다.

좀전에 사진을 찍어 급하게 조명을 켜서 카디날 테트라들이 뒤에 숨어있습니다...ㅋㅋㅋ

루드위지아는 벌써 수조 반이상 가까이 자랐습니다 ㄷㄷ

물배추도 벌써 수량이 많아졌고

왁플래티는 진짜 번식력이 어마어마 한것 같습니다.(왁플래티 번식)

벌써 왁플래티 치어만 기존에 데려온 성체수보다 몇배 이상으로 많아져있습니다.

이제 체리새우가 주인공이 아닙니다...ㅋㅋㅋㅋ

아참 그리고 무환수는 아직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물만 채워주고 있습니다 ㅎㅎ


한 동안 물생활 일기에 게을리 했었는데 올해는

청소도 자주하고 수초 정리도 자주하여 깔끔한 어항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이상 프킁프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