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일기

우한청년의 두번째 폭로(우한폐렴 현지 상황증언 최신)

프킁프킁 2020. 1. 30. 02:21
반응형

우한청년의 두번째 폭로

안녕하세요! 프킁프킁입니다!


▼▼▼우한폐렴 현지 상황 증언 1탄 다시보기▼▼▼

2020/01/27 - [분류 전체보기] - 우한폐렴 현지 상황 증언영상(최신,비공식)


오늘은 저번에 작성한 우한폐렴 현지 상황 증언영상 포스팅에서 보신

우한 청년의 두번째 영상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영상보기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 내용을 그대로 적었습니다.

영상은 하단에 링크로 첨부하였습니다.


요약

야생동물 먹는 우한 사람은 자기는 본 적이 없다고합니다.

나머지는 현재 의료체계가 완전히 마비되어서 굉장히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꼭 이 영상을 전파하여 여론에 힘으로 중국 정부를 움직일 수 있게

도움을 호소합니다.



저는 우한 청년입니다.

새해 인사 드립니다.

제가 우한 사투리를 써서 제 발음을 들으면 아시겠지만

제가 우한 사투리를 쓰는 걸 보면

우한 사람인 거 아시겠죠.

저는 실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제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객관적으로

거짓 없는 사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처 번째로 말씀드릴 것은

저는 올해 서른살입니다.

저는 30년을 살았습니다.

저는 우한 토박이로서 한 번도 야생동물을

먹는 우한 사람을 본 적이 없어요

그런 걸 먹는 사람은 우한 사람들이 아니에요.

병에 근원이 야생동물을 먹어서라는 것은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게 첫 번째고요.


두 번째

1월 23일 오전 10시경에

우한시에서 모든 대중교통을 정지시키고

게다가 도시를 봉쇄를 시켰죠.

그럼 도대체 봉쇄를 한 이유는 뭘까요?

23일 오전 10시 전에

우한을 떠나는 사람들 혹은 춘절을 맞이해 우한으로 오는 학생들

사업하는 사람들 포함해서 유동인구가

이 많은 사람들

예측컨대 200만 명은 있었을 거고

그 100~200만 명 중에 바이러스 보균자가 없었을까?

정말 그 중 바이러스 보균자가 없었을까?

너네는 도대체 뭘 하고 있었던 거냐

우한 정부

후베이성 정부

시장

당 위원회

성 위원회

다 뭐하고 있었냐

너네가 중앙정부에 보고는 했냐

혹은 사실을 감추고 아무 일 없던 것처럼은 하지 않았냐

도대체 누구 책임인 거냐

제가 우한 시민 입장으로서

혹은 중국 시민으로서

우리는 진상을 알아야 한다.


세번째

제 주변 병원에서 일하는 친구들에게 들은 바로는

혹은 제가 직접 본거

각 응급실에서

폐렴 환자들로 이미 가득 차서

지원이 도저히 안된단다.

이게 도대체 뭔 소리냐

병원의 침대가 없단다.

그러니까 병원에 가고 싶어도 못 간다는 소리고

저도 왜 이렇게 말도 안되는 상황인 건지 모르겠네요.

그럼 지금 어떻게 치료를 받을 수 있냐면

병원이 환자 진단을 해주고

우한 위생검열위원회에 보고를 한 뒤

우한 위생위원회가 공문서를 작성해주고

그제서야 격리해주고 치료를 진행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말이 되나요?

이런 일은 설령 북한이라고 해도 그렇게는 처리 안 합니다.

중국보단 나을 겁니다.

이런XX

바이러스가 이렇게 퍼지고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절차를 따지고 자빠졌냐

지원이 부족하면 전국에서 인원을 배치 시키던가

도움이 필요하면 여럿에서 도움을 줘야지

사천 대지진

2003년 사스때처럼

전국에서 동원해야지

현재까지는 이런 도움 하나도 없었습니다.

게다가 봉쇄 이후

물자가 없어서

심지어 제가 차고 있는 일회용 마스크

이건 원래 너무나도 싼 마스크에요.

지금은 10개에 5000원씩 팔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사려면 사기 싫으면 말아라 하고 있고

영수증도 안 주고 그렇게 팔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장에 가보면

아무것도 없습니다.

소상인들은 봉쇄 때문에 채소를 구할 수도 없고

그래서 제가 언제쯤 신선한 채소들이

다시 들어오냐 물어봤더니

그들은 채소도 구할 수가 없습니다.

그들이 돈을 벌고 싶어도 물자가 없으면 못 벌어요.

물자 공급이 안되는 이 상황에서

물어보고 싶은게

다가오는 2월 3월에

이 상황이 더 악화될 수 있는데

우한시 정부는

어떻게 해결할건가요?

어떻게 문제를 직면할 건 가요?

저는 한 시민으로서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생활용품들은 어떻게 해결해줄 건가요?

제가 만약 다른 병에 걸리게 된다면

지금 모든 교통이 마비된 상황에서

병원은 도대체 어떻게 가죠?

설사 제가 자가용이 있다고해도

병원에는 환자들로 넘쳐나서

병원을 갈 수 있겟냐고요

그냥 무능해

중국은 몇 천년 역사에

그리고 21세기에

2003년에 이미 사스도 겪어봤고

지금은 2020년인데

도대체 왜

아직도 이 모양인 건지

병에 걸리고 발열이 있어도

진단을 안해주고

치료도 안해주고

그 말은 즉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싶어도

인맥이 있어야 된다는 게 말이되냐

평범한 사람은 그냥 집에서 자가 격리 하라는 게

자가 격리?

그건 그냥 병을 다른 사람에게 옮기라는 거 아니냐?

난 현지인으로서

난 사실을 말할 의무가 있고

사실을

내가 본 것 그리고 기억하는 것을 말하는 거고

중국 사이트에서 올려봤자 검열로 영상이 삭제될 거고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 사람들

우한 사람들을 좀 도와줬으면 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돈을 주고 물자를 주고 그런 걸 바라는 게 아닙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많이 제 영상을 전파해주시고

그걸로 중국 정부의 시선을 끌어주세요.

지금 후베이성 10개가 넘는 도시가 봉쇄되었습니다.

물자 공급이 안되고

지원이나 의료 모든 부분에서 엉망입니다.

도대체 어쩌자는거야

도대체 뭐하자는 거냐고

몇 천만 시민을 죽일 셈이냐

이 영상을 본 여러분들

영상 많이 전파해주시고

여론의 힘을 보여줘야 합니다.

중국 정부에게 책임을 지게 해야 합니다.

우한의 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집에 있는 거 말고는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저희는 병에 걸려도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습니다.

저희 상황보다 더 무서운 상황이 있기는 할까요.



진짜로 깨어있는 우한청년인 것 같습니다.

정말로 대단한 중국 청년으로 보이면서도 공안에 의해 피해가 갈까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할 수 있는 건 이 우한청년에 조금 이라도 보탬이 되기위해

영상을 널리 퍼트리는 방법이 최선 인 것 같습니다...

하루 빨리 우한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말끔히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프킁프킁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