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방기 일기

신기방기 공중제비거미

프킁프킁 2017. 11. 27. 19:14
반응형

공중제비 거미


신기방기 첫번째 주인공!


신기방기 공중제비 거미!!



짜잔!!!으아아앙!!!



요놈이 바로 '공중제비 거미' 입니다!!

모로코의 사하라 사막에서 발견되었다고 해요!!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 베를린 공대의 생체공학 전문가인 잉고 레켄버그 박사이며 모로코의 동남쪽에 있는 에르그 체비 사막에서 저녁에 산책을 하다가 공중제비 거미를 최초로 발견했데요!!
이 거미는 레켄버그 박사의 성을 따 '세브라너스 레켄베르기'로 명명되었어요.





이 거미는 체조선수처럼 단거리를 있는 힘껏 도움닫기를 한 뒤 
앞다리를 딛고 공중제비를 돌아 뒷다리로 착지해요

평소에는 초당 1m 로 이동하다가 위협을 느끼면 갑자기 2m 로 빠르게 움직 일 수 있데요.
처음 발견되었을 때 이 거미를 튀니지와 알제리에 서식하는 거미들과 유사한 종으로 착각했었는데 교미기를 보고 명확한 차이점을 밝혔데요.


이 거미와 유사한 거미가 바로 '골든 롤링 스파이더' 라고해요!!
움직이는 모습이 정말 비슷해요!!






   <↑↑↑↑↑↑공중제비 거미↑↑↑↑↑↑






 <↑↑↑↑↑↑든 롤링 스파이더↑↑↑↑↑↑>



  


골든 롤링 스파이더 같은 경우에는 거의 굴러가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비슷하긴 하지만 확실히 움직이는 모습이 다른 것 같아요!!

골든 롤링 스파이더 거미는 내리막길에서만 저렇게 움직일 수 있다고해요.

하지만!!

우리 공중제비 거미께서는 내리막길, 오르막길 구분없이 아무데서나 가능!!

정말 두 거미 모두 왜 저렇게 움직이는지...ㅋㅋㅋㅋㅋㅋㅋ
다 돌고 나면 어지러워서 똑바로 걸을 수 있을지 의문이네욬ㅋㅋㅋㅋㅋ










첫번째 글이라 많이 부족했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신기방기' 한 이야기 많이 올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