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일기

서비스 기획 체인저스 마포 4기 부트캠프 <체인저스> 2일차

프킁프킁 2023. 11. 21. 17:55
반응형

피그마 기초 강의, TIL 첼린지 2일차!

 

오늘은 UX 디자인 사례 리뷰 후 피그마 강의를 들었다.

 

먼저 UX 디사인 사례는 나도 자주 사용하던 고속버스예매 앱이였다.

UX 디자인 사례를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과 결과물에 대해 리뷰해주셨다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통해 PROJECT BRIEF를 정하고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해 케이스 리서치, 사용성 테스트, 어피니티다이어그래밍, 시스템 현황분석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이슈를 통합하고 개선점을 도출한 후, 이를 와이어프레임 UI디자인과 디바이스 연계 통합 솔루션까지 제안하였다. 

이 과정에서 역할분담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서로 중복되지 않게 역할 분담을 하는 것이다.

 

 

 

 

다음은 피그마 기초 강의를 진행하였다.

피그마를 사용해 본 적은 있지만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우지 않아 기초 강의 였지만 큰 도움이 되었다.

 

 

1번 Drafts는 개인 공간이다.

 

피그마는 Team > Project > File 순으로 되어있으며

2번이 Team, 3번이 Project에 해당된다.

 

 

피그마 파일을 생성하면 상단에 파일 위치와 이름이 표시된다.

이 파일은 Drafts에 위치하며 파일명은 sanggi 01이다.

 

이 파일을 다른 위치로 이동 시키기

위해서는 파일명 옆 작은 화살표를 누르고 이동시키고 싶은 위치를 선택하면 된다.

 

Drafts에서 CLASS로 옮긴 결과

 

삭제도 같은 화면에서 진행하며 삭제한 파일은 Drafts의 Deleted 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의가 끝나고 관심사가 같은 사람끼리 팀을 정하였는데, 우리 팀은 생성형 AI로 모이게 되었다.

약 한달 동안 생성형 AI에 대해 연구할 것이다.

 

반응형